Office Web Application (OWA) 웹 오피스 출시!

카테고리 없음 2010. 6. 9. 08:35

마이크로소프트의 Office Web Application인 OWA가 런칭 되었습니다
기존의 SkyDrive와 연동하여 사용 가능하며, E-mail, 메신저와도 연동되어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http://office.live.com 으로 접근하시어 .net passport를 이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 부분에 새 온라인 문서 만들기~ 가 있습니다
OWA는 총 4가지 Application을 지원합니다
Excel, Word, Powerpoint, Onenote…


워드 문서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은 Office 2010처럼 리본 탭으로 이루어 져 있다는 것입니다
간단한 단락 및 스타일 맞춤법 검사까지 지원하며, 기본 문서 작성에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메뉴는 Word2010처럼 생겼으나, 홈, 삽입, 보기 만 지원하며, 간단한 메뉴밖에는 없네요 ^^


다음 엑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새 문서처럼 우선 이름으로 저장을 하게 됩니다

Office 2010에서 파일 메뉴를 선택하면 Back Stage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OWA에서는 아주 간단한 메뉴들만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하단 부분에 보시면 "1명의 사용자가 편집하는 중" 이라고 되어있는데… 공동으로 문서 협업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엑셀문서 작성하는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파워포인트 새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하게 되면 제일 처음 테마를 선택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원하는 테마를 선택합니다

가장 아쉬운 점은 도형을 그릴 수 없다는 점인데요….
또 한가지는… 슬라이드 마스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간단히 글 작성 프리젠테이션과 그림 위주로 하셔야 하며, 가장 좋은 점은 SmartArt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자기 PC에 Powerpoint가 설치 되지 않았어도 이렇게 Web상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림 첨부 시 그림도구 메뉴가 생성 되며, 그림 스타일 변경까지 지원합니다

보기 부분에서… 마스터 부분이 없네요 ^^


마지막으로 원노트의 화면입니다
원노트의 강점! 어디서나 자유롭게 필기가 가능하다는 것
이점을 강조 한 것 같습니다

새 페이지와 섹션 생성도 가능합니다


지금 까지 간단히 OWA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Sky Drive를 이용하여 연동하기 때문에 문서 저장공간은 넉넉하며, 이달부터 최대 업로드 크기제한을 기존 1Gb에서 10휴로 늘렸습니다
자료 공유나 문서 공동 작업을 하는데 가장 유용한 도구인 것 같습니다

: